우리 집은 파티 모드가 한창인데요 솔직히 말하면 일년 내내 가족과 친구들로 북적인답니다. 우리 집의 중심은 늘 주방이고 제 생활의 절반은 주방에서 보내는 것 같아요. 그렇기에 되도록 깨끗이 유지하려고 하죠.
친구들이 보기에 우리 집은 항상 깔끔한 것 같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대부분 그렇긴 하지만 항상 그런 건 절대 아니에요. 제가 철저하게 관리하기 때문이긴 한데 그렇다고 몇 시간씩 청소만 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그럴 시간이 어디 있겠어요?
스카치 브라이트 익스트림 스크럽 스폰지같이 품질 좋은 스폰지만 하나 있으면 순식간에 주방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닦지 못하는 곳이 없는 스폰지로 스크럽 능력이 4배나 강합니다. 즉, 문질러 떨어진 때가 부스러져 손에 뭍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스크럽 능력이 좋을 뿐 아니라 박테리아성 악취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주방에 냄새가 날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의 최대 난제인 전자레인지 청소에도 아주 제격이에요.
20분 내에 할 수 있는 주방청소 팁 다섯 가지를 소개합니다. 손님들이 오기 전에 마음 편히 청소의 즐거움을 느껴 보세요.
손님을 초대해 놓고 손님이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생각치 못한 적이 얼마나 많은지 몰라요. 드문 일이긴 하지만 누군가 제 전자레인지를 열어보는 경우가 반드시 생기죠. 이제는 손님들이 오기 전에 즉석으로 전자레인지 청소를 한답니다. 익스트림 스크럽 스폰지를 사용하면 때를 불리지 않고도 쉽게 청소할 수 있으니까요.
저처럼 어린아이가 있으시다면 냉장고 문이 지문 투성이일 거에요. 스폰지로 냉장고 문을 닦으면 말끔해 진답니다.
음식물과 찌꺼기가 매일 들어오는 개수대에는 박테리아와 오물이 쌓이기 쉽습니다. 손님들이 오기 전에 좋아하는 세정제와 스폰지를 이용해 즉석 청소를 하세요.
제 가스레인지는 기름때가 쉽게 생기고 검은색이라서 그런지 지저분한 것이 눈에 잘 띕니다. 그래서 손님들이 도착하기 전에 가스레인지 상판과 오븐 문을 꼭 닦아 준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조리대 청소입니다. 조리대 위에 어지러진 종이 뭉치며 이런 저런 물건을 모두 치우고 스폰지와 세정제 또는 물로 깨끗이 닦아 주세요. 이것만으로도 주방이 몰라보게 깔끔해지고 훨씬 덜 어수선해 보인답니다.
이런 쉬운 방법은 손님들이 오기 직전에도 할 수 있어 빠른 시간 내에 여러분의 주방을 말끔하게 만들어 줍니다. 손님들은 여러분이 매일 몇 시간 씩 집안 청소를 하는 줄 알겠지만 이렇게 금방 한 걸 아는 여러분은 회심의 미소를 지을 거에요!